여름 맞이 특집 5-여름철 건강 관리
여름에 높은 기온과 습도는 우리 몸을 지치게 만듭니다. 몇 가지 건강 수칙만 기억해도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.
1. 💧 수분 보충은 필수!
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갈증을 느끼기 전에 미리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고(단,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서 조절), 한번에 많이 못 마시면 홀짝홀짝이라도 자주 마시는 게 중요합니다. 수박이나 오이, 레몬처럼 수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 특히 야외 활동할 때는 더 신경 써야겠지요?

2. ☀️ 자외선, 똑똑하게 피하기!
자외선이 가장 강한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가급적 야외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어쩔 수 없이 나가야 한다면 시원한 곳에서 자주 쉬고, 헐렁하고 밝은 옷 입고 모자나 양산을 씁니다. 또 자외선 차단제도 꼼꼼히 발라야 겠죠?
집에서도 가스레인지나 오븐 사용은 자제해서 실내 온도 높이지 않도록 하고요.

3. 🍉 여름철 음식 조심 및 보양식으로 기력 회복!
여름에는 음식이 쉽게 상할 수 있으니까 조리된 음식은 바로 먹고, 남은 음식은 꼭 냉장 보관해야합니다. 냉장 보관해도 가급적 빨리 섭취하고요.물도 끓여 마시거나 정수된 물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.

기력이 달리니 삼계탕, 추어탕, 장어구이 등을 먹는 것도 기력 회복에 좋습니다.
- 삼계탕: 따뜻한 성질의 닭고기와 인삼, 마늘이 어우러져 원기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.
- 추어탕: 미꾸라지는 단백질과 비타민 A가 풍부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.
- 장어구이: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, 비타민 A와 오메가-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시력 보호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.
4. 🏃♀️ 운동은 시원할 때 하기!
여름에 운동은 아침이나 저녁처럼 비교적 시원한 시간대에 하는 게 좋습니다. 낮에는 너무 기온이 오르니 일사병이나 열사병에 걸릴 우려가 있으니 피하는 게 낫습니다. 또, 너무 무리하지 말고, 운동 중에도 물을 충분히 마시는 거 잊지 말아야 겠죠?

5. ❄️ 집에서 시원하게 여름 나기!
여름에 집에 있을 때는 선풍기나 에어컨을 적절히 사용해서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. 너무 춥게 하는 것보다는 적정 온도를 유지해야 감기에 걸리지 않아요.

우리 모두 건강한 여름 보내요.~~ 💪💖